지원사업 1 페이지


지원사업

시민사회운동

시민사회운동은 한국의 민주화와 사회발전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시민사회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는 낮고, 역량과 재원은 부족합니다. 시민사회단체들이 자생력을 가지고 권력에 대한 감시와 견제 기능을 활발히 하도록 지원하는 것은 우리 사회가 계속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꼭 필요합니다. 우리 사회 모든 영역에서 소금과 같은 일을 하고 있지만 재정 형편이 어려워 더 큰 뜻을 펼치지 못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을 지원합니다.

지역공동체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되는 지역사회에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공익 활동을 지원합니다. 특히, 대도시 문화권에서 소외된 농촌 지역이나 빈민 지역에서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 주민들의 생활․문화적 환경 개선, 주민자치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공익사업을 후원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바람직한 공동체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아시아 연대

한국은 아시아의 일원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다른 아시아 국가들을 선진국과 비교하여 경시하거나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아시아인들에 불편한 눈길을 보내기도 합니다. 한국의 시민사회가 다른 아시아 시민사회와 교류하고 공감하며, 같은 아시아 공동체 의식에 기반하여 아시아 지역 공동의 발전을 이루어 나가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아시아 연대를 추구하는 공익활동을 지원합니다.

장하성 기금

사재를 출연하여 공익재단을 설립한 설립자의 뜻을 살리기 위해 장하성 교수가 기부한 출연금 중 일부를 장하성기금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하성기금은 재단의 설립 취지에 부합하며 설립자가 지정하는 개인 및 단체에 지원됩니다.

 

(03041) 서울 종로구 사직로 101 7층   Tel : +82-2-763-5052
7F. Pirun Bldg., 101 Sajik-ro, Jongro-gu, Seoul 03041, Korea
Copyright © 2018 2020재단.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